ALTIORA SPLENDOR

A New History Begins

News & Talk알티오라가 전하는 교육 소식

News Talk

3차 학부모 교육 콘서트 및 입학 설명회

작성자 : J 조회수 : 716
1, 2차 입학 설명회에 이어 3차 설명회 역시 50여명이 넘는 학부모님들께서 평일 늦은 저녁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강연장을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저희 어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시고, 자녀 교육을 믿고 맡겨주신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실있는 교육 그리고 결과로 반드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3차 설명회에는 영어교육전문가 유민종 대표님께서 "영어교육 Trend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우리 아이 영재로 기르는 영어 교육법에 대해 강연해 주셨습니다.
유민종 대표님은 전략 컨설팅 전문가로 SK그룹 등에서 15년을 일하시고, 교육과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에 영어교육업계에 뛰어들어 유'초등 교육을 혁신하고 개발하는 것에 주력하고 계십니다.

미래 사회에는 창의 융합형 인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 대부분의 교육기관은 어떻게 교육을 하고 있나요?
여전히 예전 교육 내용을 그대로 모방하거나 답습하고 있다라는 현실에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심각하게 고민해 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창의성이란 '몰입' 혹은 '집중'에서 시작된다 합니다.

자주 몰입하는 사람일수록 자신감과 의욕이 생기고, 더 행복하고 더 큰 성취감을 느끼면서 살아가며, 즉 우리 아이들도 몰입하여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개발한 것이 바로 ALTIORA 프로그램 개발의 연구 기초라 하셨습니다.


특히나 단지 영어만 잘하는 아이가 아닌, 한국어와 영어 더 나아가 특정 언어를 넘어 "리터러시(Literacy)" 역량(읽고 쓰는 능력)을 갖춘 인재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이 때"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독서를 해야 하는지의 방법에 관해 많은 학부모님들이 깊이 공감하셨습니다.




미래 시대에 필요한 인재는 '창의융합형' 인재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컴퓨터 과학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추처 영국은 2014년에 G20 국가 중 처음으로 컴퓨팅(computing) 과목을 만들어 5세 유아부터 체계적으로 16세 청소년이 되기까지 공교육과정으로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의 현실은 어떤가요?
안타깝게도 아직은 교육 선진국들의 교육정책과 비교해 시대적인 뒤처짐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재 이수 ALTIORA 어학원 에서는 유치부 정규과정에 '코딩수업'이 포함되어 있어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예측하며, 실행해보는 재미를 아이들이 즐겁게 기다리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3차 학부모 설명회는 인생을 결정할 수 있는 유'초등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 아이를 위한 학부모들의 현명한 결정과 뒷받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주의깊게 경청하고 깨달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그 시간 우리 아이들은 ALTIORA 원어민, 한국인 선생님들과 실내에서 그리고 실외에서 즐겁게 뛰어 놀았답니다.
체육 활동 역시나 아이들의 정신건강과 인성교육 그리고 사회화와 중요한 연관성이 있다라는 것 아시지요?





이제 이수 ALTIORA의 교육 목표, 그리고 그 방법을 믿고 귀한 자녀분들을 맡겨주신 학부모님들께 보답해 드리는 과제가 저희 교사 및 운영진들에게 남았습니다.
성실하게 교육하여 좋은 결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상담 및 문의전화
02. 595.0316